NETWORK

WE HELP LEADERS START CHURCHES IN GLOBAL CITIES

NETWORK

지역모임

Network 지역모임

공지사항 지역 모임이 새롭게 시작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6회 작성일 18-09-20 22:30

본문

2018년 10월부터 CTC코리아 지역 모임을 새롭게 시작하려고 합니다.
우선, 지역의 범위를 세분화하고, 지역 모임 내의 각 조 인원을 15명 이하로 줄이고자 합니다.
각 모임은 매 주 또는 격 주로 모이도록 하되 모임 주기는 각 모임이 자율적으로 정합니다.

모임의 성격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하나는, 성경 연구입니다.
이것은 CTC 강의를 통해 익히 알고 있던 '복음 설교'를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도덕적 설교, 교훈적 설교, 위인적 설교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중심의 복음 설교를 해야 함을 CTC코리아의 목회자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그런 설교를 어떻게 만들고 적용하는지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배움과 훈련이 필요하다고 많은 분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CTC코리아는 앞으로 성경 연구 전문 단체로 유명한 아나톨레와 전략적인 협력 관계를 맺기고 했습니다.
아나톨레는 현재 17개 국내 신학교에 정식으로 등록되었으며, 40명의 전문 간사들이 전국 곳곳의 목회 현장에서 성경 연구를 보급하고 있는 30년 역사의 개혁주의 선교단체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CTC 철학을 지역 사회 목회자들과 공유하는 것입니다.
복음과 도시와 운동이라는 본 단체의 지향점을 홀로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함께 찾아가는 것입니다.

CTC코리아와 아나톨레는 복음과 교회 개척을 강조하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향후 지역 모임은 한편으로 성경 연구를 통해 목회적 리더십을 확충하고, 다른 한편으로 CTC의 목회 철학을 책과 세미나로 지속적으로 함양하는 모습으로 자리매김을 할 것입니다.

각 지역 모임은 성경 연구를 위한 교재와 방법을 독자적으로 결정하면 됩니다.
그러나 모임 리더는 지역 모임을 섬기기 위해 먼저 인근에 있는 아나톨레 모임에 참여하여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것을 위해 CTCK 총무와 간사가 각 지역 모임에 순차적으로 참여하여 새로운 지역 모임 구성을 위해 가이드를 제시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