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WORK

WE HELP LEADERS START CHURCHES IN GLOBAL CITIES

NETWORK

자유게시판

Network 자유게시판

[팀 켈러의 Google 강연] Making Sense of GOD(답이 되는 기독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예향지기 댓글 0건 조회 3,873회 작성일 19-06-03 10:24

본문

[팀 켈러의 Google 강연] Making Sense of GOD(답이 되는 기독교)

www.youtube.com/watch?v=8Nk-e1C17mM

전재훈목사

 

Making Sense of GOD(답이 되는 기독교)은 신에 대한 믿음이나 종교적 신념, 기독교 신앙이 오늘날 누군가에게 어떻게 납득될 수 있는가(make sense) 하는 것입니다.

 

 

1장 종교는 곧 사라질 것이란 전망, 속단이었다.

1장에서 제가 입증하는 것은 누구든지 최소한 자신이 가진 믿음에 관심이 있고 자신의 믿음을 다른 사람에게 이해시키는데 관심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1장의 주제는 종교와 관련한 두 가지 경향성입니다.

 

첫째, 대체적으로 세계는 점점 더 종교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세상은 점점 더 종교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기독교나 이슬람의 인구 증가가 전체 인구 증가보다 빠르기 때문입니다. 종교인들은 세속적이거나 믿지 않는 집단에 비해 자녀를 많이 낳습니다. 인구통계학으로 보면 오늘날 종교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약 17%인데 35년 후에는 12%까지 내려가게 될 거라고 합니다.

 

둘째, 세상의 한 부분은 더욱 세속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세계의 어떤 부분에서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종교나 신에 대한 믿음을 납득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절대 믿어서는 안 되는 두 가지 슬로건이 있습니다. 그 첫 번째는 종교는 죽어가고 있다는 것인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주변의 젊은이들은 점점 더 신앙으로부터 멀어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세계 전체로 보면 종교가 죽어가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다만 승리주의적 관점에서 종교가 혹은 기독교가 승리할 것이라는 생각 역시 사실이 아닙니다.

 

두 가지 경향이 모두 사실이기 때문에 자신이 어떻게 이 위치(종교적/세속적)에 있게 되었는지가 우리에게 반드시 중요합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우주에는 신이 없다고 믿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더욱 더 우주에 신이 존재하고 신으로 충만하다고 믿습니다. 이들이 어떻게 이런 입장을 갖게 된 걸까요?

 


##나머지는 첨부파일을 참조해 주세요.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