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er church

WE HELP LEADERS START CHURCHES IN GLOBAL CITIES

CENTER CHURCH

팀 켈러 저서

Center Church 팀 켈러 저서

본문

팀 켈러의 변증 설교

Tim Keller's Apologetic Preaching: Answering preaching to Question 질문에 대답하는 설교

팀 켈러 설교 분석의 정수!
성경적 진리는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한국의 강단에서 요구된다.
설교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가!
복음의 핵심을 잘 전달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팀 켈러의 변증 설교: 질문에 대답하는 설교』를 읽어보라.
일방적인 설교가 아닌 질문을 통한 해답을 제시한다.
설교를 통하여 세상과 소통하고 대화하라!
선포하고 일방적인 설교에서 답하고 소통하는 설교로의 전환!

변증 설교가를 꿈꾸는 모든 강단의 열정있는 목회자와 신학생들에게 설교가 가지고 있는 설득의 원리를 가장 잘 설명해 주는 팀 켈러의 설교를 분석함으로써, 변증 설교는 무엇이며, 왜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준다.

이 책은 “팀 켈러의 설교 분석”과 성경적 “변증 설교”에 관한 책입니다. 책 후반부는 팀 켈러의 설교를 분석했습니다. 켈러의 설교가 궁금한 분들은 제3장‘켈러의 변증 설교 분석’부터 먼저 읽으셔도 됩니다. 21세기 C. S 루이스로 불리는 팀 켈러는 복음의 불모지 뉴욕 맨해튼에서 포스트모던 청중의 가슴과 머리에 설교하여 수많은 젊은이들이 예수님께 헌신하도록 인도한 탁월한 변증 설교자입니다.
이 책은 켈러가 메시지를 전달할 때 사용한 비밀 재료들이 무엇이며, 어떻게 본문과 연관성 있게 적용했는지 알 수 있게 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켈러의 설교 방법론을 자세하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2016년 6월 팀 켈러의 『설교』(Preaching)가 출간되었습니다. 켈러는 그의 책에서 포스트모던 시대에 효과적인 변증 설교를 위한 ‘6가지 건강한 실천적 요소들’을 제시했습니다.